0~18세 아이에게 월 5000엔 정도 지급 실시할 생각 밝혀
예산은 연간 약 100억 엔의 예산 소요
"인플레이션율을 넘는 임금 인상" 실현하고 싶다
연두 회견에서 "경제 호순환과 저출산 대책" 호소
이번해 최고의 적설량 - 니가타 우오누마시에 206센티의 눈 쌓여
눈보라 길 속에서서 차가 정차해 버린다면?
오노 요시제약은 4일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의 음료 조코바에 대해 한국에서 조건부 제조판매 승인을 신청했다고 발표했다. 해외에서의 신청은 처음. 승인 취득 후는 정부의 구입을 목표로 한다.
2022년 11월 일본에서의 긴급 승인을 받아 제휴하는 한국의 제약회사 일동을 통해 신청했다. 시오노 요시는 한국에서도 임상시험(치험)을 실시하고 있었다. 23년 3월기 연결 실적에 미치는 영향은 상황에 따라 정사한다고 한다. 시오노 요시는 중국에서도 조코바의 승인 신청을 위해 규제 당국에 자료를 제출하고 있다.
조코바 : 한국의 일동 제약과 일본의 시오노기 제약이 공동 개발한 새로운 신형 코로나 경구 치료약
일본에서 EV = 전기 자동차 도입의 최대 벽인 충전 인프라에서 규제 완화의 움직임입니다.
정부는 EV의 급속 충전에 대해, 출력이 높은 기기의 설치나 취급에 관하여 적용하고 있는 규제를 연내 크게 느슨하게 합니다. EV의 충전 인프라를 둘러싸고는, 일본 국내에서 단시간에 충전이 가능한 100킬로와트를 넘는 급속 충전기는 불과 15개소에 머물러, EV의 보급의 큰 발걸음이 되고 있습니다.
200킬로와트를 넘는 고출력 충전기에 대해서도 국내의 축전지 벤처가 개발하고 있습니다만, 현재의 규제에서는 200킬로와트의 충전기는 「변전 설비」가 되어, 현재는 간단하게 설치할 수 없습니다.
현재의 규제가 EV 보급의 방해가 된다고 정부는 출력이 200킬로와트를 넘는 충전기도 일정한 안전성은 확보할 수 있다고 판단해, 연내에도 규제를 완화해, 취급을 50킬로와트 초과와 같다 합니다.
일본에서는 현재 20킬로와트 이하에는 특별한 규제는 없고, 20킬로와트를 넘으면 안전을 위한 절연성 확보 등 일정한 요건을 충족할 필요가 있으며, 50킬로와트를 넘으면 더욱 건축물로부터의 거리 등에 제약이 걸립니다. 이번 규제 완화로 초급속 충전을 사업화하는 기업이 늘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민당 - 3479만엔으로 가장 많은 자산 보유
보통예금은 공개대상외이며 집계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다.
자민의 평균은 지난번 공개분(57명)의 2757만 엔보다 약 26% 늘었다.
상위 3명을 첫 당선 자민의원이 독점해 평균액을 밀어 올렸다. 톱은 의사의 호시호쿠토씨(후쿠시마)로 2억 9759만엔. 이어 변호사인 고쇼겐지씨(오이타)의 2억 5257만 엔, 약사의 카미야 마사유키(비례)의 1억 8999만 엔이었다.
정당별 평균을 보면 자민에 이어 많은 것은 일본유신회(12명)의 2475만 엔. 입헌 민주(17명) 2059만 엔 ▽레이와 신선조(3명) 2046만 엔 ▽참정(1명) 1723만 엔 공명(13명) 742만 엔 ▽공산(4명) 620만 엔이었다.
첫 당선한 NHK당의 가시(본명·히가시야 요시카즈)씨의 자산은 제로였다. 국회의원의 자산공개는 법률로 의무화되어 당첨 때마다 의장에 대하여 자산 등 보고서를 제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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