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에 본사를 둔 RSC(Redseer Strategy Consultants)에 따르면, 2024년 상반기 태국의 온라인 음식 배달 및 승차 서비스의 총 상품 가치(GMV)는 50억 달러에 달했다.
두 시장 모두 2023년부터 2028년까지 두 자릿수 성장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디지털 소비자들의 강력한 수요와 더 많은 운전자의 가용성에 힘입은 것이다.
RSC에서 동남아시아를 전문으로 다루는 파트너인 로샨 베헤라에 따르면, 2024년 상반기 거래 기준 Line Man의 시장 점유율은 44%로 선두를 차지했고, 그랩Grab(40%), 쇼피푸드ShopeeFood(10%)가 뒤를 이었고, 푸드판다Foodpanda와 로빈후드Robinhood(6%)가 그 뒤를 따랐다.
그러나 그랩 Thailand의 설명에 따르면 Grab의 사업 또는 거래 데이터를 Redseer에 공개한 적이 없으며, 2024년 상반기 음식 배달 사업의 거래 건수를 외부 당사자와 공유하지 않았다고 한다.
따라서 그랩의 시장점유율 40%에 대한 세부 정보는 그랩에서 제공하는 데이터가 아니므로 정보의 정확성을 보증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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