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인도 BBHA(벵갈룰루 호텔 협회)는 플랫폼 ONDC 및 GrowthFalcons와 협력해 배달시장에서 지배력을 갖고자 했다.
구매자 앱으로 최소 5~6만 건이 뱅갈룰루 음식배달주문이 접수되고 있다고 전했다.
"시장 독점으로 고객에게는 배달비용이 더 들고 호텔리어에게 숨겨진 비용이 올랐습니다. 이번 GrowthFalcons와의 파트너십은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윈윈상황을 만드는 것으로 목표로 합니다"라고 라오(관계자)는 설명했다.
"앞으로 1천 개 이상의 음식점에서 플랫폼에 가입할 것으로 예상되며, 고객은 플랫폼 음식비를 15~20% 정도 낮출 것으로 기대합니다"
하지만 중간에 고객불편도 있다. 최소 주문금액이 일부 섹션에서 정해져 있다는 것.
디저트처럼 간단하고 저렴한 음식은 더 이상 주문할 수 없다는 것이다.
그로쓰팔콘스의 설립자이자 CEO인 기리쉬 파이는 이런 것은 물류앱 전반에서 흔한 문제라고 인정한다.
"배달원은 배달 도중 사고와 같은 문제에 직면했을 때 배달완료를 못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일반적으로 다른 배달원에게 배정됩니다. 이런 일이 발생되지 않으면 좋겠지만 우리 그로쓰팔콘스에는 환불을 위한 용이한 방법을 고객이 바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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