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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도 배달원 계층 갈등 심화

오늘의배달뉴스

by Tmax 2024. 10. 21. 1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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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뭄바이에서 오토바이를 탄 조마토 배달원

가끔 인도 최대의 음식 배달 플랫폼의 대표는 회사의 상징인 빨간 재킷과 가방을 메고 배달원들의 경험을 직접 살펴보곤 합니다.
최근 조마토 Zomato CEO 디핀더 고얄Deepinder Goyal은 이 이니셔티브를 뉴델리의 번화한 쇼핑센터인 앰비언스몰 Ambience Mall에 '암행으로' 가짜 패키지를 배달하려고 시도했습니다.

그의 경험은 깜짝 놀라게 했습니다. 경비원이 그가 3층으로 가는 엘리베이터를 타는 것을 막고 대신 계단을 가리켰습니다.

좌절한 고얄은 10월 6일에 인스타그램을 통해 인도의 쇼핑센터가 배달원을 더 인도적으로 대우해야 한다고 촉구하는 자신의 생각을 공유했습니다.

그의 경험에 대한 영상이 포함된 그의 게시물은 다양한 회사의 근로자들로부터 불만의 물결을 일으켰으며, 쇼핑센터뿐만 아니라 문이 닫힌 커뮤니티에서도 널리 퍼져 있는 차별적 대우를 지적했습니다.

고얄은 이 기사와 관련하여 This Week in Asia의 인터뷰를 거부했습니다.

28세의 아마존 직원인 닐레시 쿠마르는 델리 바로 외곽 가지아바드의 사야 주택 단지에서 겪은 시련을 회상했습니다.

"저는 엘리베이터 옆에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엘리베이터가 내려오자 다른 사람들이 제가 사용할 수 없다고 말했어요. 결국 저는 무거운 가방을 들고 다른 복도로 4층까지 걸어 올라가야 했어요."

기그 워커들은 중산층 인도인들로부터 2등 시민 취급을 받는다고 많은 사람이 묘사하는 것처럼, 가사 도우미, 요리사, 유모, 운전기사처럼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중산층 인도인들은 기그 워커들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좋아하지만 같은 공간을 나눠 공유하고 싶어 하지 않습니다.

일부 gated community는 서비스 근로자를 분리하는 정책을 시행했습니다. 인디안 익스프레스 Indian Express 신문은 구르가온의 DLF Hamilton Court가 로비에 "직원 및 서비스 리프트"와 "입주자와 손님 전용"과 같은 표지판을 게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보고서는 잔디밭과 같은 공공 편의 시설은 출입이 금지되어 있으며 근로자는 공원 벤치에서 쉬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노이다의 엘데코 단지에 거주하는 40세의 아누슈카 베르마는 믿을 수 없는 사실이라고 표현했습니다. 그녀는 "저는 그 논리를 이해할 수 없습니다."라고 말하며, 사람들이 서비스 근로자들에게 "집에서 청소하고 요리하는 것은 허용하지만, 피곤할 때 공원 벤치에 앉아 있을 만큼은 못합니까? 잔인한 것 이상으로, 그들은 너무 어리석습니다."라고 역설했습니다.

정부 추산에 따르면 인도에는 거의 800만 명의 기그워커가 있으며, 이 숫자는 앞으로 5~6년 후 2029-30년까지 2,300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일은 힘듭니다. 

급여도 낮고, 피곤하고, 자기방어력(사회보안성)도 부족합니다.

"사람들은 기그워커가 원하는 것을 제공하기를 원하지만, 그들을 보거나 듣고 싶어 하지 않습니다."

델리의 뉴 프렌즈 콜로니에서는 동네에 자전거나 이륜차를 금지하는 공지문이 게시되어 있습니다. 자전거나 이륜차가 이 지역의 울창한 거리의 분위기를 "저해"한다고 주장합니다.

식료품 배달 서비스인 Blinkit의 26세 배달원인 Noor Khan은 문이 있는 커뮤니티에서 일하면서 "도둑처럼" 느끼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먼저, 정문의 경비원이 내가 어디로 가는지 알고 싶어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러면 로비 구역의 경비원이 엘리베이터가 아니라 계단을 이용하라고 말합니다. 그들은 내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때 나를 들여보내는 것이 마치 큰 은혜를 베푸는 것처럼 느끼게 합니다."

칸은 벤치로 가득 찬 쇼핑센터에서 쉬고 싶었지만 항상 경비원에게 나가라고 했다고 회상했습니다. 어느 날, 지친 배달을 마치고 문이 있는 단지의 계단에 앉았는데, 주민이 "누추해 보인다"며 여기를 나가라고 했습니다.

고얄의 게시물에 대한 답변으로 앰비언스 몰은 모든 배달원을 위한 지정 픽업 지점을 만들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많은 소셜 미디어 사용자가 이 솔루션을 비판했습니다. "모두가 같은 엘리베이터와 입구를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분열이 없어야 합니다."라고 한 사람이 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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