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세부)
다국적 음식 배달 서비스 회사에 대한 성과를 축하하고 있습니다.
노조는 기자회견을 통해 전국노동관계위원회(NLRC) 제지역중재원의 판결을 발표했습니다.
판결의 핵심은 회사와 그 약관이 실제로 고용주-피고용인 관계라는 점을 확립하는 것인데, 이는 회사가 약관을 독립 계약자로 분류한 것과 모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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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 음식 배달 라이더의 존중과 공정한 임금 추구
연구에 따르면 가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단순해졌다고 합니다.
또한 회사는 사업의 필수 부분인 라이더의 업무를 통제한다는 점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NLRC의 판결은 회사가 소송을 제기한 18명의 원고의 "혜택 감소 금지 권리"를 침해했다는 노동 중재자의 결정을 확고히 합니다.
회사가 승객들의 의견을 고려하지 않고 기본 요금을 P55에서 P25로 낮춘 데 대해 불만이 제기되었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사용된 보상 제도, 즉 P55 기본 수수료와 P20/P10/P5 배칭 인센티브를 원고 수수료 계산의 기준으로 다시 도입해야 합니다.
또한 회사는 배달 수수료 감면액인 7,432,934.25페소(약 17만 5천원)를 불만 제기자들에게 지불해야 합니다.
배달원들은 이 정의를 위해 1년간 싸운 끝에 이번 사태가 벌어져 매우 기뻐하고 있습니다.
배달원인 그들은 차량 유지비, 연료비 등을 제외하면 스스로 벌어들일 수입이 거의 없기 때문에 감소로 인해 생계에 큰 타격을 입었다고 역설했습니다.
세부 음식 배달 라이더 연합 회장인 아브라함(Abraham Monticalbo Jr.)
아브라함과 그의 구성원들에는 각자의 변호사가 합류했는데, 그들은 이 결정이 특히 팬데믹 상황에서 배달 라이더의 역할을 인정한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노동 중재자의 이 판결은 우리의 배달 라이더가 팬데믹의 영웅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우리는 그들에게 매우 의존합니다. 그들은 진정한 프리랜서가 아닙니다. 그들은 진짜 독립 계약자가 아닙니다. 하지만 그들은 사실 이러한 슈퍼 앱 회사의 직원입니다." 변호사 테피 클라로스가 말합니다.
클라로스는 노동자들이 원고들이 원래 기본 임금인 55페소를 받을 자격이 있다는 것을 인정했으며, 이는 당사자들에게 통보 없이 임의로 변경되었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녀는 이러한 발전이 라이더들에게 그들의 직위를 계속 유지할 수 있는 목표를 달성하고 공식적인 부문으로서 그들의 업무를 발전시키기 위한 한 걸음이라고 말했습니다.
변호사인 지고 다카우는 회사가 여전히 판결에 대해 항소할 수 있지만, 원고인뿐만 아니라 모든 배달원의 이익을 위해 싸움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노조는 회사에 "올바른 일을 하라 - 결정을 존중하고, 라이더에 대한 불의를 바로잡고, 더 이상 결정에 항소하지 말라"고 호소했습니다.
배달원 연합(RIDERS-SENTRO)은 회사에 "노조와 함께 앉아 회사와 라이더 간의 단체 협상 협정에 대한 회담을 시작"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NLRC와의 싸움에서 승리한 후, 해당 단체는 더 많은 배달 라이더들에게 나서서 노동권을 위한 투쟁에 동참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노조는 최종 목표는 회사를 폐쇄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사람이 노고에 대한 적절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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