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배달 앱 스위기Swiggy와 조마토Zomato는 플랫폼 수수료를 인상하여 주문당 요금이 5루피(83원)에서 20% 상승하여 6(99.58원)루피가 되었다.
델리와 방갈로르에서 처음 도입된 이 수수료는 두 플랫폼 모두에서 멤버십 플랜에 가입한 고객과 관계없이 모든 음식 주문에 적용된다. 플랫폼 수수료는 부과되는 배달 수수료, 상품 및 서비스 세(GST), 레스토랑 요금 및 처리 수수료와는 다른 요금이다.
플랫폼 수수료는 회사 내 수익 및 비용 관리 노력에 직접 기여한다. 증가된 플랫폼 수수료는 다른 도시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음식배달플랫폼 스위기는 2023년 4월에 2루피의 플랫폼 수수료를 도입했고, 그 후 조마토는 그해 8월에 동일한 조치를 취했다. 작년에 조마토는 플랫폼 수수료를 3루피로 올려 마침내 수익성을 얻는 데 도움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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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다가 올해 4월 초에 조마토는 플랫폼 수수료를 주문당 25% 인상하여 5루피로 올렸다.
베인이 7월 초에 발표한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인도의 음식 서비스 시장은 향후 7년 동안 연간 10~12% 성장할 것으로 추산되며, 주문당 평균 지출은 220~240루피에서 230~250루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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