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통적 방식의 음식 배달 서비스
도미노나 피자헛, 파파이스 등 독립된 글로벌 브랜드는 자체 배달을 일부 이용한다
2. 음식점이 통제하는 배달
자체 웹사이트를 음식점에서 만들거나 배달업체와의 계약을 통해 배달. 주문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S/W필요. 한 번에 여러 주문이 편하게 관리 되어야.
3. 독립적 웹사이트
사람이 웹사이트를 통해 요리하고 식사나 키트를 제공하며 소비자에게 직접 전송한다
소비지난 선택하고 식사나 메뉴에 따른 비용 지불. 다른 사람에게 보내기를 주로 선택
- 요리할 시간이 없거나
- 요리할 수 없거나
- 집에서 만들기 싫거나
- 건강하고 특별한 음식
다이어트에 필요한 음식을 위해 주로 주문. DineWise, NutriSystem, Chef's Diet
4. 식품협동조합
대량의 어떤 제품을 다루는 식품협동조합에서는 회원이 재배하거나 생산한 식품을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발송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5. 배송 플랫폼
거의 모든 유연성을 가진 형태
6. 밀키트 배달
미리 분할한 재료와 요리법을 제공하는 산업. 건강을 의식하는 소비자와 바쁜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소비자 사이에서 인기.
7. 가상 음식점
일명 고스트 키친이라고 알려진 곳에서 냉장 및 보관 공간이 별도로 있고, 배달차량도 따로 있다.
고스트 키친은 점차 공유 키친으로 발전해 가는 중. 다양한 식기와 공간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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