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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버는 푸드판다 인수에 낙관적

오늘의배달뉴스

by Tmax 2024. 6. 1. 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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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드판다의 소유주인 DH(배민 모회사, Delivery Hero)는 이번 달 초 대만 사업을 우버이츠(Uber Eats)에 9억 5천만 달러에 매각하고 합병은 규제 승인을 받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대만내 최대 규모의 음식 배달 서비스 제공업체 두 회사 간의 거래가 음식 배달 시장의 경쟁을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지 곧 면밀히 조사할 예정이다.

우버 (Uber Technologies Inc)의 최고 법률 책임자인  토니(Tony West)는 화요일에 타이베이 Uber Eats 사무실의 '타이페이 타임즈Taipei Times'의 셀리(Shelley Shan) 과 이번 인수가 배달 파트너와 소비자에게 어떤 혜택을 줄 것인지에 대해 이야기했다.

타이페이 타임스: Uber Eats는 이전에 대만 배달 산업 연합 연합과 협력하여 세 가지 원칙에 따라 배달 파트너의 권리 강화를 논의하고 이러한 핵심 사항을 포함하는 규제 프레임워크를 제안했습니다. 이러한 원칙과 요점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토니(Tony West) : Uber는 세계에서 가장 큰 유연근무제 소스입니다. 우리가 일관되게 이야기해온 것 중 하나는 Uber가 유연한 근무와 관련하여 다른 접근 방식을 옹호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전통적인 프레임워크는 귀하가 혜택과 보호를 받는 직원이거나 일하고 싶을 때 선택할 수 있지만 혜택과 보호가 없는 독립적인 운영자 또는 계약자라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점점 더 유연하게 일하고 업무에 접근하기 위해 디지털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을 선택하고 있는 세상에서 독립 운영자는 직원이 받는 것과 동일한 유형의 혜택과 보호를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유연성과 보호 사이에서 선택을 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이를 독립계약자 플러스(IC+)라고 부르는데, 이는 배달노조 연합과 체결한 이번 협약에서도 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배달파트너 규제개혁은 최소 수익 기준, 기본 보호 및 혜택, 플랫폼 계정 비활성화 검토 등 3가지 요소로 이뤄졌다.

 

IC+의 세부 사항은 국가마다 다르지만 이러한 광범위한 원칙은 전 세계적으로 동일합니다. 우리는 유연한 공연 근로자가 혜택과 보호를 받을 수 있는 이 모델을 유럽, 영국, 프랑스, ​​호주 및 캐나다 시장에 배치했습니다.

 

캘리포니아 유권자들은 2020년 발의안 제22호를 승인하여 58.63%의 득표율로 통과시켰습니다. 운송 네트워크 회사와 배송 네트워크 회사의 근로자를 '독립 계약자'로 분류하고 최저 소득 보장, 의료 수당, 산재 보험 등 새로운 혜택과 보호를 제공했습니다.

 

대만 정부는 보호와 최소 소득 보장을 통해 공연 노동을 강화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우리는 그러한 노력을 지지합니다. 우리는 이해관계자, 정부 및 근로자와 소통하면서 공연 노동을 향상시키기 위한 정부의 노력을 지원하는 제안을 제공할 것입니다.

 

TT: 대만 정부로부터 어떤 지원을 받고 싶나요?

West: 우리가 원하는 것은 독립 사업자가 이러한 혜택과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규제 프레임워크입니다.

공연은 좋은 일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생계를 유지하기 때문에 존엄성과 품질을 바탕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개별 배송 파트너가 합당한 혜택과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법적 틀에서 운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국 정부가 독립 근로자에게 부여한 법적 지위를 통해 그들은 법에 따라 원활하게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다른 나라에서도 그런 일을 더 많이 보고 싶습니다.

 

TT: 협약 이행에 관해 우버이츠와 노동조합 사이의 이견을 어떻게 해소할 계획인가요?

웨스트: 저는 참여가 항상 의견 차이를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큰 원칙에 동의한다는 것입니다.

근로는 혜택과 보호를 통해 개선될 수 있으며 긱 근로자의 소득이 좋다는 데에는 폭넓은 합의가 있습니다. 우리는 기회를 창출하고, 투명하게 하며, 급여 지급 방법을 설명할 책임이 있습니다.

불일치는 세부사항에 있으며,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사람들과 대화하고, 그들의 관점과 그것이 그들에게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당신의 관점이 무엇인지 공유하는 것입니다. 나는 양쪽이 진심을 가지고 협상에 임할 때 실제로 더 많은 일을 하고 많은 공통점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TT: Uber Eats는 규제 체계를 제안했고, 노조는 정부가 합병을 검토하기 전에 특별법을 통과시킬 것을 제안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한 당신의 견해는 무엇입니까?

West: 인수와 관련된 규제 프로세스와 공연 업무 개혁 작업이 동시에 진행되기는 하지만 두 가지 별도의 프로세스라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나는 대만 특유의 인수로, 인수 과정을 거쳐 대만 규제 기관의 검토를 받게 됩니다. 다양한 이해관계자로부터 의견과 피드백을 받는 기간이 있을 것입니다.

공연 노동을 개혁하기 위한 규제 작업은 전 세계적인 노력이며 대만도 그 일부입니다.

우리는 이를 별개의 병렬 프로세스로 보아야 합니다. 당신은 다른 것 때문에 하나를 붙잡고 싶지 않습니다.

 

TT: 대만 정부가 공연 노동 개혁을 가속화하길 원하시나요?

웨스트: 우리는 규제 당국에 업무 수행 방법을 알려주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정부 절차를 따르고 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정부와 협력할 것입니다.

 

TT: Uber Eats는 최근 플랫폼에서 약 70,000명의 배달 파트너를 위한 제3자 책임 보험을 발표했습니다. 다만 노조는 주문 접수 전후 기간을 포함하고, 걷거나 자전거를 타는 배달 파트너도 포함해야 한다고 본다. 이 보험 적용 범위를 확대하는 것을 고려하시겠습니까?

웨스트: 저는 Uber가 이러한 종류의 제3자 책임 보호를 제공하는 최초이자 지금까지 유일한 플랫폼이라는 사실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전 세계 시장을 방문했을 때 제가 본 것 중 하나는 Uber가 시장에 진입하는 곳마다 기준이 높아지는 경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앱의 오디오 녹음 기능, 비상 안전 버튼 등 이전에는 존재하지 않았지만 지금은 당연하게 여겨지는 안전 기능이 있습니다.

이것은 기대치를 높이는 한 예입니다. 어떻게 하면 배달 업무를 더 좋고 안전하게 만들 수 있을까요?

제3자 책임 보험을 제공하는 것이 이를 위한 방법입니다. 앞으로 해당 프로그램을 어떻게 개선할지 논의할 예정입니다.

새로운 보험 프로그램은 토요일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우리는 그것이 어떻게 작동하고 플랫폼 경험을 어떻게 향상시키는 지 확인한 다음, 그와 개인과의 참여로부터 교훈을 얻습니다.

 

TT: Uber의 Foodpanda 대만 사업 인수에 대한 추측은 오랫동안 지속되어 왔으며 과거 보고서에서는 협상이 좌절되었음을 시사했습니다. 재협상 과정에 영향을 준 중요한 순간은 무엇입니까? Uber Eats의 전 세계 사업에서 대만은 어떤 독특한 특징을 갖고 있나요?

웨스트: 이번 거래가 중요한 이유는 대만이 엄청나게 중요한 시장이기 때문입니다. Uber의 배달 사업은 지난해 대만 경제에 NT$800억(미화 24억 7천만 달러) 이상을 기여했기 때문에 Uber에게 매우 중요한 시장이자 사업임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이는 또한 우리가 소비자, 배달 파트너 및 레스토랑을 위한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특별한 책임감을 느낀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 플랫폼에는 약 75,000개의 배달 파트너와 약 80,000개의 레스토랑이 있으며, 그 중 대부분은 소규모 소규모 레스토랑입니다.

우리가 지속적으로 연결을 심화시키고 싶은 정말 역동적인 시장입니다. 이것이 바로 이번 거래가 그토록 중요하고 매력적인 이유입니다.

이번 거래에 대한 협상의 세부적인 내용을 일일이 알 수는 없지만, 중요한 것은 우리가 상호 이해와 합의에 이르렀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를 공개적으로 발표했으며 이에 대한 일반적인 규제 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것만 말씀드리자면, 이번 인수가 승인된다면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줄 것이라고 믿습니다. 우리는 또한 이것이 배달 파트너에게 더 많은 수익 기회를 제공하고 우리 플랫폼의 중소기업에 더 많은 수요를 제공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는 회사뿐만 아니라 대만 경제에도 중요하므로 가치 있는 인수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우리가 대만 시장의 기회를 어떻게 보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실제적인 신호입니다.

우리가 지속적으로 투자와 존재감을 심화시키고 싶은 곳입니다. 또한 대만이 혁신과 이러한 유형의 투자를 환영하는 곳이라는 사실은 다른 미국 기업들에게 좋은 신호입니다.

 

TT: 일부 사람들이 예상했던 것보다 높은 거래 비용에 대해 말씀해주실 수 있나요?

West: 어떤 거래에서든 다른 사람이 인식하지 못할 가치와 기회를 볼 수 있습니다. Foodpanda 인수도 배달 파트너와 레스토랑에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곳, 더 중요하게는 소비자가 더 많은 선택권을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 유사합니다.

 

TT: 배달 시장에 대한 Uber Eats의 영향력 증가와 배달 파트너, 판매자 및 소비자에 대한 Uber Eats의 통제에 대해 상당한 우려가 있습니다. 이 세 당사자의 권리를 어떻게 보호할 계획인가요?

West: 배달 플랫폼 사업은 가장 경쟁이 치열하고 역동적인 시장 중 하나이며 앞으로도 계속 그럴 것입니다. 우리는 경쟁을 환영하므로 이는 좋은 일입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우리는 고객, 배달 파트너, 레스토랑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배달 플랫폼 수익의 60%는 중소기업에서 나옵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관계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위태롭게 하는 어떤 일도 하고 싶지 않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그것을 심화시키고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제가 방문한 식당 중 한 곳에서는 냉면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소유자는 30년 동안 이어져 왔으며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거의 사라진 비즈니스를 유지하는 데 플랫폼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이는 대만 문화와 질감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소규모 기업과의 관계를 지속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상기시켜줍니다.

인수가 어떤 식으로든 해당 기업에 해를 끼칠 것이라고 생각했다면 우리는 그렇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TT: Uber에게 대만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웨스트: 이 플랫폼에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있고 이는 많은 사람들의 삶에 중요합니다. 우리 수익의 대부분이 중소기업에서 나온다는 사실은 다른 시장에 좋은 예입니다. 나는 우리가 이 모델을 다른 시장에서도 복제하는 것을 보고 싶습니다.

중소기업은 모든 경제의 원동력이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대기업보다 중소기업이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합니다. 일자리 성장과 경제 활동의 엔진을 지원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대만은 우리가 전 세계에 내밀어 “이렇게 할 수 있다”라고 말할 수 있는 사례입니다.

이곳은 우리가 수많은 혁신을 이루고 시장에서 어떤 성과를 거두는지 볼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이러한 지식과 교훈을 얻고 이를 다른 시장에 적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만은 또한 긱 작업 개혁을 수용하므로 독립 계약자가 원하는 혜택과 보호와 함께 원하는 유연성을 누릴 수 있습니다.

 

TT: Foodpanda 서비스를 좋아하고 합병을 통해 어떤 혜택을 얻을 수 있는지 궁금한 소비자와 독립 판매자를 어떻게 설득할 계획인가요?

웨스트: 저는 그들에게 우리에게 기회를 달라고 요청하고 싶습니다. 중소기업이 성장하지 않으면 우리도 성장할 수 없습니다. 이번에도 Uber Eats 수익의 60%가 이러한 소규모 기업에서 나옵니다.

무엇보다 우리 제품은 신뢰입니다. 소비자가 우리가 주문한 상품에 대해 가장 좋은 가격을 제공한다고 믿지 않는다면, 배달 파트너가 우리가 공정하게 지불하고 기회를 제공한다고 믿지 않는다면, 판매자가 우리가 그들의 사업 성장을 돕고 있다는 것을 신뢰하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신뢰를 얻을 수 있는 다른 많은 기업이 있습니다.

이러한 관계는 Uber의 성공에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우리는 소중한 관계를 위태롭게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이번 인수를 하지 않을 것입니다.

 

한편 Uber Eats는 지난해 대만 경제에 약 NT$815억(약 한화 3조4천억원; 3,466,885,423,175원)의 경제적 가치를 기여했다고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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