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음식배달원의 불안정한 삶

오늘의배달뉴스

by Tmax 2024. 8. 16. 14:51

본문

반응형

음식을 배달하는 온라인 플랫폼은 팬데믹이 한창일 때 인기가 폭발적으로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성장으로 인해 몇 가지 우려 사항도 드러났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주로 음식 배달 사업에 종사하는 개인의 사회경제적 불안정성과 그들에게 대한 고객의 행동과 관련이 있습니다.


방글라데시 공인회계사 협회의 최근 간행물에 따르면, 음식 배달 직업은 젊은 남성, 학생, 실업자를 비례적으로 많이 끌어들였습니다. 응답자의 60%는 젊은 성인(18~25세)이었고, 40%는 학생이거나 장기 고용을 찾는 직장이 없는 사람들이었습니다. 그들은 이 산업에 끌리는데, 이는 경쟁이 치열하고 포화된 노동 시장에서 빠른 대안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직업은 재정적 지원을 제공하지만 일반적으로 낮은 수입, 제한된 작업 안정성, 혜택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는 기그 경제가 근로자를 착취에 취약하게 만들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온라인 음식 배달 플랫폼의 성공에 필수적인 이러한 개인의 건강과 웰빙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시급합니다.

기그워커, 임금 미달
온라인 음식 배달 산업의 역동성은 이러한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의 행동에 의해 상당히 영향을 받습니다. 음식 배달을 담당하는 사람들에 대한 존중과 공감의 문화를 기르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소비자는 배달원이 직면한 어려움이 종종 그들의 어려움을 지속시키는 동일한 사회 시스템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인식할 책임이 있습니다. 더 나은 대우와 공정한 팁에 대한 소비자의 사고방식의 변화는 배달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온라인 음식 배달 산업은 직원을 위험에 빠뜨리는 어려움이 가득합니다. 다카의 많은 배달 라이더는 부적절한 안전 조치로 인해 자주 교통사고를 경험합니다. 대부분은 보험에 가입할 수 없어 상황이 악화됩니다. 교육 기회 부족으로 인해 배달 근로자는 식품 위생 유지 및 고객 갈등 중재와 같은 중요한 업무를 처리할 준비가 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우려 사항에 비추어 업계 리더는 교통 안전, 응급 처치 및 전반적인 고객 서비스 측면에서 모든 직원을 교육하는 것을 포함하여 예방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보험 회사와 협력하면 직원이 질병, 부상 및 기타 위험으로부터 필요한 보호를 받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음식 배달 플랫폼은 근로자의 웰빙과 생산성을 높여 보다 평등하고 지속 가능한 직장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방글라데시에서 온라인 음식 배달 사업의 급격한 성장은 국가의 식사 습관에 엄청난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팬데믹 이후 시대의 표준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변화는 특히 이 부문의 기능에 중요한 직원의 건강과 안전과 관련하여 즉시 해결해야 할 어려움을 가져왔습니다.

온라인 음식 배달 서비스를 위한 보다 평등한 생태계를 개발하려면 여러 당사자의 협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정부는 기그 경제에서 직원의 권리를 보호하는 규정을 시행하여 여기서 중요한 역할을 해야 합니다. 이러한 정책에는 공정한 임금과 사회적 보호 조항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대부분의 온라인 플랫폼에서 사용하는 평가 시스템은 지나치게 단순화되어 있으며 주로 고객의 행복에 관심을 두고 있으며 배달 직원이 직면한 복잡성과 장애물을 완전히 무시합니다. 이러한 불평등은 온라인 비즈니스가 보다 공정하고 개방적인 서비스 평가 방법을 가져야 할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배달 직원의 성과는 통제할 수 없는 여러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으므로 새로운 시스템은 좋은 서비스에 대한 보상뿐만 아니라 이러한 미묘한 차이도 고려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플랫폼은 사용자와 직원 간의 생산적인 관계를 고취하는 윈윈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방글라데시에서 온라인 음식 배달 사업의 급격한 성장은 국가의 식사 습관에 엄청난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팬데믹 이후 시대의 표준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변화는 특히 이 부문의 기능에 중요한 직원의 건강과 안전과 관련하여 즉시 해결해야 할 어려움을 가져왔습니다. 지속 가능하고 공평한 산업은 공감에 기반한 소비자 문화를 육성하고, 전문적인 개발 및 교육을 위한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직원을 평가하고 보상하기 위한 평등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의도적인 노력을 통해서만 달성할 수 있습니다.

 

Brac Business Schoool 마케팅 조교수 Mohammad Shahidul Islam 박사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